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포브스 선정 최고 브랜드 4년 연속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애플이 미 경제 격주간 포브스 선정 브랜드가치 1위를 차지했다. 4년 연속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포브스는 5일(현지시간) 인터넷판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 순위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242억달러로 1년만에 19%나 가치가 불어났다. 이는 2위 마이크로소프트(MS)의 브랜드 가치 630억달러를 거의 배나 앞서는 수치다. MS의 브랜드 가치는 11% 증가에 그쳤다.
MS는 오히려 구글의 역전을 걱정해야하는 처지다. 3위 구글의 가치는 566억달러로 19%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런 추세대로라면 내년 조사에서 구글이 MS를 역전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3위권까지 두 자리 수 가치 증가율을 기록한 반면 4~6위인 코카콜라, IBM, 맥도널드는 한 자리 수 증가나 오히려 가치가 감소하는데 그쳤다.

삼성전자는 GE에 이어 8위에 올랐다. 350억달러의 가치로 1년전 대비 브랜드 가치가 19%나 늘어나며 GE를 추격했다.
도요타는 가치 증가율이 22%에 달해 4% 증가로 11위를 기록한 동종업계 BMW를 제치고 9위에 올랐다. 럭셔리 업체 루이뷔통도 10위에 올라 명품 브랜드 이미지를 입증했다.

페이스북은 브랜드 가치가 1년 만에 74%나 급증하며 18위를 차지했다. 아마존도 45%의 증가율을 기록하며 순위를 24위까지 끌어 올렸다.

현대차는 브랜드가치가 20% 불어나며 78억달러로 71위를 기록했다. 기아차는 69억달러로 80위였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