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구, 불법개조 관광버스 특별 단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관광버스 내부 불법 구조변경 등 불법행위 특별단속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가을 행락철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관광(전세)버스 차량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달 중 관광(전세)버스 불법 구조변경, 노래반주기 설치 등 불법행위를 특별단속한다.

이번 특별단속은 서초 경찰서, 교통안전공단과 합동으로 주로 관광버스 내부 불법구조 변경, 노래반주기 설치, 비상망치 미비치, 소화기 미비치(불량)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단속할 예정이다.
뒷자석 내부 구조변경

뒷자석 내부 구조변경

원본보기 아이콘
관광버스 뒷좌석 불법구조 변경은 주로 승객이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마주 앉도록 개조, 사고가 나면 큰 인명피해가 발생하기 쉽다. 이에 대해서는 적발 즉시 자동차관리법위반으로 관할경찰서에 고발조치할 계획이다.

버스 내 노래반주기 설치도 주요 불법행위 중 하나로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의 사업개선명령 위반사항으로 적발 시 행정조치한다.

그 밖에 액화석유가스(LPG) 등 폭발·인화성 물질의 자동차 내부 소지, 소화기 미비치 등에 대해도 단속에 적발될 경우 행정조치할 계획이다.
적발된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180만원까지의 운수과징금을 부과하며 차량 내 노래반주기가 적발되면 12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게 된다.

서초구는 적발된 관광(전세)버스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에 따라 엄격히 행정처분, 여객운송질서를 확립, 주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봄나들이 여행을 즐기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서초구 관계자는“주민(승객)의 안전을 위협하는 관광(전세)버스 내 불법구조 변경 및 노래반주기 설치 등 행락철 각종 위반행위가 여전히 근절되지 않고 있다"며 " 이번 단속을 통해 사업자에게 잘못된 관행을 시정토록 하고 사고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해 불의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