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부, 11월 한 달간 학교 특별안전진단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부 각 부처 지자체 등 홈페이지 설치 '안전신문고' 활용 캠페인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정부가 학교와 주변 안전점검에 대대적으로 나선다.

안전행정부는 교육부, 여성가족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경찰청 등과 함께 이달 한달간 ‘학교 특별안전진단’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안전진단은 이달 예정된 수능시험을 고려해 고등학교를 제외한 전국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학교 내 뿐만 아니라 학교 주변의 위험요소까지 포괄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학생·학부모·교사 등 수요자들이 직접 나서 생활주변 위험요소를 개선하는데 직접 참여하도록 신고시스템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안행부는 지난 9월30일부터 국민들이 보다 손쉽게 생활 안전 위해 요소를 신고할 수 있도록 각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홈페이지에 ‘안전신문고’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안행부는 이번 특별안전진단기간 중 학교 홈페이지, 가정통신문 등을 활용해 학생, 학부모, 교사 등 수요자들이 안전신문고를 통해 학교 및 학교주변 안전 위험요소를 적극 신고토록 안내한다.

신고된 내용에 대해서는 부처, 지자체, 교육청별로 현장을 점검해 즉시 개선이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개선할 계획이다. 대규모 예산이 필요하거나, 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안전대진단 민관 합동 TF'에서 논의해 단계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분야별로 기존 안전점검 결과 미흡한 사항에 대한 확인점검도 실시한다. 점검분야는 학교 및 주변 시설물, 학교 안전교육, 교내 범죄예방 및 생활환경, 학교주변 교통안전 및 유해환경, 학교급식?불량식품 등 6개 분야다.

이성호 안행부 2차관은 "이번 학교 특별안전진단은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주변 통학로와 학교 내에 안전을 위협하는 위험요소가 무엇인지 가장 잘 알고 있는 아이들과 학부모, 교사들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리아이는 괜찮겠지라는 식의 안전불감증을 지니고 있는 한 누구라도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고, 이번 특별안전진단기간 동안 그간 아이들의 안전을 위협했던 사항에 대해 안전신문고로 적극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