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봄' 김서형 "강한 캐릭터 연기, 평상시 난 정적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봄' 김서형 "강한 캐릭터 연기, 평상시 난 정적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배우 김서형이 자신의 평소 성격은 정적이라고 털어놨다.

김서형은 30일 오후 서울 성동구 CGV 왕십리에서 열린 영화 '봄'(감독 조근현) 언론시사회에서 "평상시 나는 정적인데 보여드릴 기회가 없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대중들이 나에 대해 김서형을 알려고 하진 않지 않나. 배우라는 직업이 그렇다. 보여지는 작품으로서는 그런 작품을 많이 하다보니까 낯설게 다가왔는지도 모른다"고 밝혔다.

이어 "내가 개성이나 성격이 강한 캐릭터를 연기해도 나 혼자 자부하는 건 정적인 걸 항상 같이 가져갔다고 생각하는 연기를 했다"며 "정적이어서 어렵고 쉽다는 개념은 없었고 또 하나의 좋은 시나리오를 만나서 연기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김서형은 또 "그런데 참 이상한 게 여태껏 연기한 거에 익숙함이 있었나보다. 감독님이 비우고 오라는 주문을 한 것은 내가 연기한 김서형이 남아있어서 그런 거 같다"며 "나는 그 사실을 몰랐고 안 지 얼마 안됐다"고 고백했다.
더불어 그는 "(감독이)나와 많이 부딪혔다. 왜 내게 그런 얘길 하는지 몰랐다"며 "현장을 많이 걸어다니고 차를 안 타고 움직였다. 그런 자연스러움이 바로 정숙(극중 이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봄'은 지난 1월 산타바바라 국제 영화제를 시작으로 아리조나, 밀라노, 달라스, 마드리드, 광주, 도쿄 등 유수의 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등 8관왕을 기록하며 한국영화의 새로운 발자취를 남기고 있는 화제작이다.

베트남전이 한창이던 1960년대 말, 삶의 의미를 잃어버린 최고의 조각가 준구(박용우 분), 끝까지 삶의 의지를 찾아주려던 그의 아내 정숙(김서형 분), 가난과 폭력 아래 삶의 희망을 놓았다가 누드모델 제의를 받는 민경(이유영 분), 이 세 사람에게 찾아온 삶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관한 이야기를 그렸다. 개봉은 오는 11월 20일.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