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희망찬 미래 위해 재도전하세요

최종수정 2014.10.26 08:30 기사입력 2014.10.26 08:30

댓글쓰기

종로구, 28~30일 2014 하반기 공공근로 참여자 취업지원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8~ 30일 종로구청 지하합동상황실에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20명을 대상으로 '재도약+취업지원 교육'을 진행한다.

‘재도약+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재취업을 통해 다시 한 번 활기찬 인생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직업약속 프로그램이다.

은퇴 후 재취업의 길이 막막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교육을 실시해 좀 더 희망찬 제2의 인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종로구는 지난 4월 25일 대한은퇴자협회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와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을 맺고 상반기에 한차례 교육을 가졌으며, 높은 교육 만족도를 보여 하반기에도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

교육 내용은 인생설계, 경력분석, 적성 흥미 검사 등 개별 맞춤교육과 이력서, 자기소개서와 모의면접 등 구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다룬다.
대한은퇴자협회 교육 장면

대한은퇴자협회 교육 장면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20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교육에 참가하는 시간을 모두 근로시간으로 인정해 근로자들이 부담없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종로구는 그동안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난 2012년 조계사와 협약을 맺고 조계사 내 ‘일자리나눔터’를 개설, 운영했다.
4월에는 제2회 종로구&조계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또 주얼리마스터 양성과정 운영,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및 지원, 창업강좌 개최, 효사랑 시작장애인안마사업 등 다양한 방면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종로구는 이런 지원 교육이 일자리가 필요한 중·장년층에게 다시 한번 구직활동에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키워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취업지원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한시적· 임시적 공공일자리사업에만 의존하고 있는 참여자들에게 재취업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고, 민간 일자리로의 취업을 도와 이들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