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마존, 3분기 4억3700만달러 순손실…적자폭 10배 확대(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미국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예상대로 올해 3분기 적자폭을 확대했다.

23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이날 장 마감 후 올해 3분기 4억3700만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년 전 손실액 4100만달러 보다 적자폭이 10배 이상 확대됐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0% 증가한 206억달러로 집계됐다.

애너리스트들은 아마존이 3억3140만달러의 순손실과 209억달러의 매출액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었다.

매출이 늘고 있지만 아마존이 스마트폰 제조, 신선식품 배달 서비스 사업 등 신규 사업에 손을 대면서 씀씀이가 커진 것이 적자폭 확대에 영향을 미쳤다. 아마존은 3분기에 많은 투자를 단행했는데, 비디오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전문업체 트위치를 10억달러에 인수했고 모바일 결제 시스템 아마존 로컬 레지스터를 출시했다.
연말 쇼핑시즌 대목을 앞두고 있는 아마존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아마존은 이달 초 연말 쇼핑시즌에 대비해 미국에서 8만명의 직원들을 임시로 추가 고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아마존은 4분기 실적 역시 시장의 기대치에는 못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아마존은 이날 3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4분기 실적에 대한 전망치도 발표했다.

매출액은 273억~303억달러 범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일회성 항목을 제외한 순이익 전망치는 -5억7000만달러~4억3000만달러로 제시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아마존의 4분기 매출액을 309억달러, 순이익을 4억6050만달러로 예상했었다.

아마존 실적에 대한 실망감은 고스란히 주가에 반영되고 있다. 이날 뉴욕 주식시장 시간 외 거래에서 아마존 주가는 11% 넘게 하락 중이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