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 광양제철소의 다문화가정 사랑은 ‘네버엔딩 스토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양제철소(소장 백승관)가 광양시 다문화가정과 함께 가을나들이에 나섰다.

광양제철소(소장 백승관)가 광양시 다문화가정과 함께 가을나들이에 나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프렌즈봉사단, 결혼이주여성과 함께 전주 한옥마을로 떠난 가을여행 "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백승관)가 광양시 다문화가정과 함께 가을나들이에 나섰다.
21일, 프렌즈 봉사단은 한국으로 시집 온 지 3년 미만 결혼이주여성 40여명과 한국 고유의 전통문화가 살아 숨쉬는 전북 전주를 찾아 경기전을 비롯한 한옥마을 이곳 저곳을 둘러보며 ‘한옥(韓屋)’ 과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프렌즈 봉사단의 이번 다문화가정 가을 나들이는 낯선 이국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베트남,몽골,캄보디아,중국 등에서 온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문화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적응함으로써 이질감을 극복하고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1년 전 인도네시아에서 온 결혼이주여성 수시(28세, 광양읍)씨는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한국 전통가옥에 대한 멋과 기능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체험이 되었다”며 “다른 다문화가정과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전주비빔밥을 비빔밥의 고장에서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제철소 프렌즈봉사단’은 지난 2003년 생산기술부 직원들이 뜻을 모아 구성한 봉사그룹으로 십시일반 기금을 조성해 매년 합동결혼식과 형편이 여의치 않은 결혼이주여성들의 고국방문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다문화가정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움을 주고 있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