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 오는 22일 "2014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개최

최종수정 2014.10.19 09:11 기사입력 2014.10.19 09:11

댓글쓰기

“2016년 장흥 국제 통합의학박람회 개최 확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올해 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를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전남 장흥군 관산읍 천관산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통합의학 박람회는 “건강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통합의학”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국내 유명병원은 물론 중국 장시중의약대학교 부속병원 등 총 133개 기관이 참여해 무료 검진과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통합의학관에서는 통합의학의 출현배경과 미래 우리군이 추진하고 있는 통합의료센터 건립 현황 등 통합의학 전반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다.

자연치유관에서는 천지인 조화를 바탕으로 편백, 천일염, 대나무를 주제로 자연 속 힐링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약선요리관에서는 우리 지역의 특산물을 가지고 내 몸에 약이 되는 건강한 요리 등을 시식하고 요리를 배워 볼 수 있다.

또 각종 공연과 경연대회 등 20여 행사로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 시군 지역 주민들이 공연 실력을 겨루는‘건강한마당 경연대회(23일)’, 유방암 환우 모임에서 펼치는 ‘건강콘서트(24일)’ 퓨전 난타와 함께하는 ‘힐링 페스티벌(25일)’, 기찬 풍물패 봉사단과 영암아리랑예술단 공연(27일) ‘인도명상 춤 공연(26일)’, ‘건강체조(27일)’, ‘사물놀이(28일)’등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양한 공연에 주무대에서 열린다.

이외에도 학술관에서는 국내 외 유명 교수들의 ‘통학의학과 건강’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며 행사장 주변으로 국화축제장이 위치하여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다
통합의학(Intergrtive medicine)이란 양의학을 중심으로 한의학과 검증된 보완대체요법을 환자에게 적용해 치료하는 환자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환자에게 나타난 증상 뿐만 아니라 환자의 마음까지도 치유하고자 하는 전인적 의학이라는 것.

본 공식행사는 22일 오후 1시 부터 박람회 주무대에서 시작되며 관람객이 통합의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입구에 통합의학정보관을 규모 있게 준비하고 있으며, 또한 의료기기 전시를 확대하는 등 내실 있고 짜임새 있게 운영된다.

장흥군 김성 군수는 “통합의학박람회는 새로운 의료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국내에서는 유일한 행사로서 어느 해 보다 더 내실있고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통해 올해 기획재정부로부터 국제행사 승인을 받은 ‘2016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의 성공 개최와 통합의학센터 건립으로 장흥이 세계적인 통합의료산업의 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