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주영, 주말 알사밥 데뷔전 '유력'… 슈틸리케호 승선 노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주영이 오는 18일 출격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알 샤밥 페이스북]

박주영이 오는 18일 출격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알 샤밥 페이스북]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주영, 주말 알사밥 데뷔전 '유력'… 슈틸리케호 승선 노린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천재 스트라이커' 박주영이 사우디리그 데뷔전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아스널 방출 이후 힘든 시간을 보낸 박주영은 최근 중동의 거센 모래바람에도 굴하지 않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박주영은 최근 소속팀 알샤밥의 연습경기에서 멋진 골을 기록한데 이어 팀 훈련에서도 주전조에 포함되는 등 이름값에 걸맞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박주영의 소속팀 알 샤밥은 오는 18일 리야드의 프린스 파이살 빈 파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알 힐랄과의 리그 7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알 샤밥의 주전 공격수인 나예프 하자지가 지난 15일 레바논과의 A매치에 출전함에 따라, 체력 여건상 풀타임 소화가 어려울 전망이다. 이에, 새롭게 영입한 박주영의 출격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박주영은 브라질월드컵 이후 부임한 슈틸리케호에 이름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이는 슈틸리케 축구 대표팀 감독이 "반드시 소속팀 경기에 출전해 경기 감각이 올라와야 국가대표팀에 합류할 수 있다"는 분명한 원칙을 밝혔기 때문이다.

이에 이번 주말 박주영이 데뷔전을 갖고, 맹활약을 꾸준히 펼친다면 슈틸리케호 승선에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박주영이 과거 '중동킬러'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사우디리그를 제패한다면 충분히 대표팀 복귀가 논의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주영의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박주영, 정말 돌아오나?" "박주영, 이번 주말 1따봉 기대합니다" "박주영, 화이팅" "박주영, 박주영이 떠나니 대한민국 스트라이커 자리가 텅 비어있어"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