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세븐일레븐, 남성 와이셔츠 판매 시작

최종수정 2014.10.16 08:24 기사입력 2014.10.16 08:24

댓글쓰기

세븐일레븐, 남성 와이셔츠

세븐일레븐, 남성 와이셔츠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남성 와이셔츠 판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8월 프랑스 언더웨어 '왁스'의 남성 속옷을 선보인 데 이은 비식품군 강화 차원이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판매하는 와이셔츠 브랜드는 '피플스 바이 에이치(peoples by H)'로, 가격은 1만6900원이다. 디자인은 긴팔 기본 스타일로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색상인 화이트와 블루 2종을 판매한다.
이에 따라 갑작스럽게 상갓집 방문할 일이 생겼거나 심야 근무, 외출 중 옷에 얼룩이 생겼을 때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와이셔츠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와이셔츠 원단도 고객들이 구매 후 바로 착용할 수 있도록 주름이 덜 가는 소재로 만들었다.

편의점이 남성 의류 판매에 나선 것은 최근 남성 언더웨어 판매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세븐일레븐이 올 1월부터 이달 13일까지 관련 매출을 분석한 결과 남성 내의와 속옷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5%, 1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상대적으로 외부 활동이 많은 남성들이 긴급하게 의류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남성들을 위한 상품 구색 확대에 나선 것이다.
세븐일레븐은 강남역, 홍익대 등 오피스·유흥가 상권 10개점에서 테스트 판매를 시작하고 향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재용 세븐일레븐 비식품팀장은 "편의점은 소비자들과 가장 밀접한 유통채널인 만큼 고객 수요에 따라 가장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며 "남성 의류를 시작으로 생활용품, 화장품 등 보다 다양한 상품을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