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목포대, 日 게이아이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최종수정 2014.10.15 16:57 기사입력 2014.10.15 16:5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오영주]

내년부터 교환학생 파견…교직원 교류 등 지속적 협력

<최일 목포대 총장(왼쪽)이 산페이 도시오 게이아이대학 학장과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일 목포대 총장(왼쪽)이 산페이 도시오 게이아이대학 학장과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지난 10일 일본 게이아이대학에서 게이아이대학과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류협정 체결은 지난 7월 박찬기 목포대 국제교류교육원장 등 관계자가 게이아이대학을 방문해 두 학교의 학술교류에 관한 사전 협의를 통해 이뤄졌다.

이날 체결식에서 최일 목포대학교 총장과 산페이 도시오(三幣 利夫) 게이아이대학 학장이 참석해 협정서에 서명했다.

이번 교류 협정으로 양교는 ▲교환학생 파견(2015학년 1학기부터) ▲학점 교환 ▲교원·직원 교류 ▲학술정보 교환 등의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최일 목포대 총장은 “목포대는 이번 협정 체결을 통해 학술교류 및 학생교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의 발판을 마련해 체계적인 교류협력 시스템의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일본 치바현에 위치한 게이아이대학은 1966년에 설립된 사립대학으로 2개 학부에 60여명의 교직원과 1600여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오영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