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광양항 활성화 위해 유관기관 손 잡는다

최종수정 2014.10.06 22:01 기사입력 2014.10.06 22:01

댓글쓰기

광양항

광양항

썝蹂몃낫湲 븘씠肄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시·광양경제청과 공동협력키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양항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들이 손을 맞잡고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6일 광양만권자유구역청 회의실에서 광양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광양항 활성화 유관기관 추진협의회’를 구성키로 합의했다.

지금까지 광양항 물동량 및 투자유치, 마케팅활동과 정책발굴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관련기관 협의체가 구성돼 운영돼 왔지만 마케팅, 입주기업 등 기관 및 기능별로 산발적으로 개최돼 일관되고 지속적이며 종합적인 활성화 대책 추진에 애로를 겪어 왔다.

이에 따라 광양항의 운영 및 관리 주체인 여수광양항만공사를 주관기관으로, 광양시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참여하는 협의회를 구성하고 의결된 사항에 대해서는 기관간 역할 분담을 명확히 해 추진키로 하는 등 기존 협의체와 차별성을 두기로 했다.
또한 광양항 활성화를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3개 기관 뿐만 아니라 대학 교수 등 전문가, 광양항 터미널 운영사 및 배후단지 입주기업 협의회 관계자를 자문위원으로 포함시켜 격월제로 운영된다.

협의회에서는 광양항 활성화를 위한 현안 및 정책 발굴, 물동량 증대를 위한 선사 및 화주 유치, 항만배후단지 내 국내외 물류·제조업체 유치, 항만관련 SOC 구축 및 정비관련 유관기관 협력, 광양항 활성화를 위한 워크샵 개최 등 다양한 사항이 논의될 예정이다.

특히 협의회에서 의결된 안건은 기관간 협조 및 협업사항, 정부 및 국회 건의사항으로 분리해 해결될 때까지 관리하는 등 광양항 활성화를 촉진하는 매개체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선원표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은 “광항항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관 간에 책임 있는 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키로 했다”며 “유관기관이 긴밀히 협조해 나간다면 광양항 활성화에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