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私學비리 김문기 상지대 총장, 국감 앞두고 도피성 출국 의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인수 수원대 총장도 5일 미국으로 출국…"국감 증인 채택해야"

학교법인 상지학원 김문기 설립자와 종전이사들이 상지학원내 꾸린 사무식 개소식 현장

학교법인 상지학원 김문기 설립자와 종전이사들이 상지학원내 꾸린 사무식 개소식 현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상지대 재장악 논란에 휩싸여 있는 김문기 상지대학교 총장이 8일로 예정된 국정감사 출석을 앞두고 도피성 출국을 추진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사학개혁국민운동본부는 6일 오후 긴급 보도자료를 내고 "사학비리의 상징이자 구 사학비리 세력을 대표하는 김문기 상지대 총장이 8일 국회 교문위 국정감사 증인 출석을 앞두고 7일 저녁 중국 청도로 출국할 계획이라는 것을 내부 제보자 등을 통해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명목상으로 (김 총장의) 출국은 중국 한 대학의 초청이라고 하나 누가보기에도 이는 8일 교문위 국감 증인 출석을 거부하기 위한 기획 출국, 도피성 출국이라고 할 것"이라며 "국회와 여야 정치권도 김씨가 실제 출석을 거부하고 해외로 도피한다면 고발 등 강력한 조치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부 역시 상지대에 총장 사퇴 권고 정도를 하고 말 것이 아니라 상지대 구 비리재단 측 이사진 승인을 즉각 취소하고 상지대의 재정상화에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총장의 출국의혹과 관련해 시민단체들은 정치권의 책임에 대해서도 거론했다. 이들은 "김씨의 도피성 출국은 국회가 스스로 자초한 것으로, 상지대 사태 이후 최악의 사학비리로 지목받는 이인수 수원대 총장에 대한 국감 증인 채택이 무산됐기 때문이다"라며 "제1야당-인 새정치민주연합 역시 사학비리 문제에 대해 거의 제대로 대응을 하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최근 사학비리 의혹에 휩싸인 이인수 수원대 총장 역시 외유를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참여연대 등은 "이 총장은 새누리당의 주도로 국감 증인 채택이 무산된 이후인 5일 3시쯤 미국으로 출국했다"며 "이 총장은 2011년 감사원 특별감사와 지난해 국정감사 때도 외국으로 장기 외유를 떠난 바 있다"고 말했다.최근 사학비리 의혹에 휩싸인 이인수 수원대 총장 역시 외유를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참여연대 등은 "이 총장은 새누리당의 주도로 국감 증인 채택이 무산된 이후인 5일 3시쯤 미국으로 출국했다"며 "이 총장은 2011년 감사원 특별감사와 지난해 국정감사 때도 외국으로 장기 외유를 떠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이번 국감에서 국회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딸의 수원대 뇌물성 특혜 채용 의혹, 교육부 감사결과 33가지 관련 비리에 대해 따질 계획이었지만 새누리당의 강력한 항의와 야당의 무기력한 합의로 무산됐다"며 "국회는 이인수 총장을 국감 증인으로 추가 선정해 그를 불러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