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민선6기 출범 100일 맞아 100개 희망 종이배 띄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10일 구청 앞 생태연못에서 ‘성동 희망배 띄우기’ 행사...8일 주민대표와의 대화, 현장구청장실 등 ‘성동 약속의 날’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민선6기 출범 100일을 맞아 8일 ‘성동약속의 날’을 운영한다.

‘성동 약속의 날’행사는 취임 100일 동안 구민과 약속사업 추진한 성과를 돌아보고 구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우선 이날 오전 9시 ‘성동 희망배 띄우기’ 행사를 가진다. 정원오 구청장을 비롯한 직원과 구민, 왕십리어린이집 원아 등 50여명이 희망메세지를 적은 종이배를 접어 청사 앞 생태 연못에 띄운다.

이 행사는10일까지 이어지며 기간 동안 연못 앞에 부스를 운영해 종이 배부와 종이배 접기 안내를 돕는다.

연못 수질 및 수종 보호 차원에서 생태연못에 띄우는 종이배는 1일 100개로 제한, 미처 띄우지 못했다면 생태연못 옆에 준비된 희망나무에 자율적으로 달면 된다.
희망종이배

희망종이배

AD
원본보기 아이콘

향후 희망메세지에 담긴 주민제안이나 요구사항은 별도 검토를 거쳐 개선 가능한 부분은 최대한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오후에는 각 동 주민대표와 만나 민선6기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의견을 청취하는 ‘주민대표와 대화 시간’을 갖는다.

이 후 ‘제12차 현장구청장실’로 성수중·고교 인근 택시차고지 대한상운 이전 반대 현장인 성수 현대아파트를 찾아간다. 이 곳은 지난 1회 구청장과의 대화를 통해 상호 간 이해 물꼬를 튼 곳으로 당일 현장에서 약 40여명의 주민과 업체관계자가 모여 양측 간 최종합의를 도출, 민원처리사항 향후계획 등 각종 대책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100일 동안 쉼 없이 달려온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무지개 백설기를 간식으로 제공하는 작은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취임 100일을 맞아 그동안 구민과 소통을 위해 발로 뛰어온 성과를 되돌아보고 자칫 소홀한 점은 없었는지 꼼꼼히 챙겨보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며 “희망메세지 뿐 아니라 쓴소리도 다 받아 안을 생각이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구민여러분의 메세지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