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AG]女 하키, '만리장성' 넘어 16년 만에 '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자 하키대표팀(붉은색 유니폼)[사진 제공=대한하키협회]

여자 하키대표팀(붉은색 유니폼)[사진 제공=대한하키협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천=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한국 여자 하키가 아시안게임에서 16년 만에 정상에 복귀했다.

한진수 감독(49)이 이끄는 대표팀은 1일 선학하키경기장에서 열린 2014 인천아시안게임 중국과의 결승전에서 3쿼터 나온 김다래(27·아산시청)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1998년 방콕 대회 이후 아시안게임에서 16년 만에 나온 금메달이다. 아울러 아시안게임 4연속 우승에 도전한 중국을 상대로 따낸 금메달이어서 그 의미는 더했다.
한국은 경기 초반부터 중국을 거세게 밀어붙였다. 중국 골문을 계속 위협하며 득점을 노렸지만 골운이 따르지 않았다.

기다렸던 첫 골은 3쿼터 11분 김다래의 손에서 나왔다. 중국 서클 부근에서 박기주(24·평택시청)가 흘려준 공이 김종은(28·아산시청)에게 연결됐고, 김종은이 골문 앞에 있던 김다래에 공을 건넸다. 그리고 김다래가 침착하게 슈팅을 성공시켜 팽팽하던 흐름을 깼다.

승기를 잡은 대표팀은 더욱 공세를 높였다. 4쿼터 3분 얻은 페널티코너에서 오선순(27·평택시청)이 위협적인 슈팅을 날렸지만 골문을 살짝 비켜갔고, 5분 뒤 얻은 페널티코너에서 다시 날린 오선순의 슈팅은 상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한국은 추가골을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결승골을 끝까지 지켜내며 우승을 확정지었다.
한편 결승전에 앞서 열린 3·4위 결정전에서는 인도가 일본을 2-1로 꺾고 동메달을 차지했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