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4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는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와 영국의 미디어 그룹인 헤이마켓(Haymarket)이 주최하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광고인들을 위한 세계적인 광고제다. 수상 부문은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디지털, PR 등 총 18개 부문이다.
AIA생명이 수상한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브랜드 고유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개발, 전통적인 광고 기법이 아닌 해당 콘텐츠에 적합한 플랫폼을 통해 전파하고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출품작을 평가해 수상하는 분야로, 올해 총187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AIA생명은 해당 분야 수상자 중 유일한 국내 출품작으로 캠페인의 창의성을 인정 받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마크 스탠리 AIA생명 마케팅 총괄 부대표는 “20대 청춘들의 감성을 생생하게 담아내고자 기획한 이번 광고 캠페인이 세계적인 광고제 수상을 통해 그 창의성과 완성도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과의 감성적인 소통을 도모해 고객의 삶 가까이에 있는 보험사로 더욱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은AIA생명의 브랜딩 캠페인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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