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는 이번 대회를 최초의 소셜아시안게임으로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한·영·중국어 등 11개 SNS 채널을 운영 중이다.
국문 블로그의 경우 지난 28일 하루 개설 후 최다인 12만여명이 방문했다. 영문 페이스북도 하루 평균 4300명 이상 팬이 증가하며 누적 인원 20만명을 돌파했다.
또 온라인 성화봉송 앱인 스마트 토치릴레이는 하루 평균 9만8800건 이상 공유되며 300만 공유를 넘어섰다.
장수환 조직위 온라인홍보팀장은 “조직위가 운영하는 블로그 기자단과 SNS 서포터즈 등 다양한 취재원의 현장 취재와 더불어 하루 평균 80건 이상의 차별화된 콘텐츠가 대중의 공감을 얻고 있다”며 “보다 재밌고 새로운 콘텐츠로 대중과 함께하는 대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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