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체력이 실력!"...수능생 체력 관리 건강식품 눈길

최종수정 2014.09.28 09:23 기사입력 2014.09.28 09:2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수능 앞두고 부모들이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것은 자녀들이 마지막 순간까지 실력 끌어올리는데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체력 관리를 돕는 것이다. 특히 장기간의 수험 준비로 인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약해진 수험생들이 10월과 11월 환절기를 맞아 신체 균형이 깨지고,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나 몸살, 장염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될 경우 그 동안 열심히 준비해 온 수능 시험에서 실력 발휘를 제대로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최근 수험생의 체력 강화와 집중력 강화, 눈의 피로 해소, 뇌 활동 활성화 등을 위한 건강식품들이 다양하게 출시, 자녀들의 체력 및 면역력 강화 등을 위해 한약을 지어 먹이거나, 홍삼 제품들을 먹여온 고3 수험생 학부모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CJ제일제당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진액'=흑삼은 인삼을 한번만 찌고 말리는 홍삼과 달리 인삼을 아홉번 찌고 말림으로써,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홍삼 고유의 사포닌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3 함량이 최대 9배까지 높아지는 것은 물론 항산화 기능에 도움 주는 폴리페놀 함량도 증대돼 수험생의 막판 체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대표적 흑삼 제품인 CJ제일제당의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진액은 홍삼 보다 더한 효능과 정성의 흑삼을 원료로 CJ제일제당의 엄격한 품질관리와 기술력을 통해 만들어져, 수능이 채 50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수험생의 체력을 보강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짧은 시간 열과 압력을 가해 진액을 뽑아내는 가압 추출법으로 흑삼의 영양과 고유의 맛을 그대로 담은 흑삼 100% 추출액으로 국내산 최고급 인삼만을 사용해 믿을 수 있고 먹일 수 있다.


◇천호식품 '블루베리100'=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시력에 좋고 항산화 효능을 제공하는 안토시아닌이 포도보다 30배 이상 함유돼 있어 최근 수험생의 집중력 향상을 위해 인기를 끌고 있다.
천호식품의 블루베리100 제품은 블루베리를 사용해 장기간의 수험 준비로 지친 수험생의 머리를 맑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품질이 우수한 미국산 블루베리 농축액만을 사용하여 다른 첨가물 없이 블루베리 100알로 만들어 맛이 아주 깊고 진해 수험생 아이들의 집중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지알엔 '에이플러스 오메가3 & 멀티비타민'오메가3는 혈행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해주는 기능을 하는 EPA 함유로 움직임이 적은 수험생들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또한 오메가3에 포함된 DHA는 고도불포화지방산으로 뇌를 구성하는 물질이며 눈의 망막조직의 중요성분으로 수능생들의 눈의 피로를 풀고, 뇌의 활동을 활성화시켜 수능 시험에서 제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수험생을 위한 대표적 오메가3 제품으로는 건강식품 전문 회사 지알엔에서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에이플러스 오메가3 & 멀티비타민이 있다. 오메가3의 하루 섭취 권장량인 500㎎을 두 캡슐로 분리 섭취 하는 방법을 택해 크기를 최소화했고,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C, E도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