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목포대, 나주혁신도시 공공기관 협력사와 업무협약

최종수정 2014.09.23 17:57 기사입력 2014.09.23 17:5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오영주]

최일 목포대 총장(가운데)이 23일 (주)엠씨에스텍 우희탁 사장 및  (주)코리아퍼스텍 장영규 사장과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최일 목포대 총장(가운데)이 23일 (주)엠씨에스텍 우희탁 사장 및 (주)코리아퍼스텍 장영규 사장과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로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에 박차
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23일 교내 본관 회의실에서 나주혁신도시 공공기관의 정보통신분야 협력사인 (주)엠씨에스텍(대표이사 우희탁), (주)코리아퍼스텍(대표이사 장영규)과 정보통신분야 기술개발(R&D)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일 목포대 총장, 박순영 LINC사업단장 및 목포대 본부 보직자와 (주)엠씨에스텍 우희탁 사장 (주)코리아퍼스텍 장영규 사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목포대는 이번 협약에서 (주)엠씨에스텍, (주)코리아퍼스텍과 가족회사 관계를 맺고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통한 학업우수졸업생 취업 연계 상호지원, 산학공동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 및 전문기술인력 공동양성, 장비 및 시설의 상호활용 등을 통한 산학협력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 근로자 평생학습교육, R&D연계 현장맞춤형 교육, 중소기업 역량강화 교육 등 기술개발 및 교육에도 공동으로 협력키로 했다.

최일 목포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목포대는 나주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기업과 지역기업이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지역의 전문 인력 구인란을 해소하기 위한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로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순영 목포대 LINC사업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의 첫 사업으로 목포대는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및 협력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통신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금년 2학기에 이공계 학생을 대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JAVA 프로그램 심화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주)엠씨에스텍과 (주)코리아퍼스텍은 한전KDN 협력사로 한전 등 공공기관 이전에 따라 전남지역에 지사를 설립하고 우수 지역인재를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오영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