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T, 찾아가는 리크루팅 통해 우수인재 확보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역 우수인재 확보와 타깃형 인재선발 위해 'It’s You' 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SK텔레콤이 적극적인 채용활동을 통해 우수인재 조기 확보를 통한 휴먼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올해 지역 우수인재 확보와 타깃형 인재선발,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SW) 전문인력 확보를 목적으로 찾아가는 인재 채용 방식인 'It’s You'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It’s You'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유형의 인재를 직접 찾아가 SK텔레콤과 관련된 정보를 조기에 제공하고, 우수한 인재에 대해선 입사특전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채용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방대학교 활성화 차원 및 창조경제와 ICT노믹스 구현의 주역이 될 컴퓨터·SW 인재 확보에 중점을 두고있다.

우선 지난 8월12일부터 약 일주일간에 걸쳐 부산대, 전북대, 충남대, 충북대 등 지방대학교를 직접 방문해 다양한 취업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리크루팅 로드 투어를 진행했다. 같은 달 18일에는 SK텔레콤 본사인 을지로 T-타워로 컴퓨터·SW 전공자 100여명을 초청해 국내 유일의 ICT 체험관인 티움 견학과 함께 개발자 과정을 먼저 밟고 있는 신입매니저들과의 대화, 채용 면담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더불어 8월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에 걸쳐 리크루팅 로드 투어 및 컴퓨터·SW 전공자 초청 설명회를 열었다. 또한, 온라인 에세이 공모 등을 통해 확보한 인재들을 대상으로 채용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와 적극적인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It's You' 캠프를 운영해 우수한 성과를 낸 참가자들에게 서류전형 면제, 필기시험 면제 등 다양한 입사특전을 제공했다.
특히 'It's You' 캠프는 200명 모집에 4000여명이 지원하는 등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었다. 취업준비생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회사를 더 잘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힐링 효과는 물론 채용 연계성을 강화함으로써 우수인재를 조기에 확보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SK텔레콤 측은 밝혔다.

김영안 SK텔레콤 HR실장은 "찾아가는 리크루팅 프로그램인 'It's You'프로그램을 통해 확보된 우수 인재들이 향후 SK텔레콤의 미래 청사진인 ICT 노믹스의 혁신엔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