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병원 대체휴일…"오늘 문 여는 병원 알려드려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늘 휴진하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사진=가톨릭대학교 제공]

오늘 휴진하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사진=가톨릭대학교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병원 대체휴일…"오늘 문 여는 병원 알려드려요"

대체휴일인 10일에 대형병원은 휴진, 일부 지방의료원과 성형외과-피부과 등 개인병원은 정상 진료한다.

추석 연휴 다음날인 10일은 대체공휴일로 지정돼 대부분의 공공기관과 은행, 학교 등이 휴무한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을 비롯해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빅5’ 대형병원은 추석연휴(7~9일)에 이어 대체휴일(10일)에도 응급의료센터를 제외한 일반 진료과가 모두 휴진한다.

이외에도 고대의료원, 경희의료원, 건국대병원, 중앙대병원, 한양대병원 등 상급종합병원에 해당하는 기관 대부분이 10일에 문을 닫는다.

다만, 순천향서울병원 등 일부 대학병원과 대림성모병원 등은 대체휴일에 진료과를 운영한다.

서울백병원과 길병원은 대체휴일을 포함한 추석연휴에 일부과 진료를 본다. 서울백병원은 가정의학과가 오전 진료를 보고 길병원의 경우 호흡기내과, 심장내과, 소아청소년과, 소화기내과 4개과가 진료에 나선다.
길병원 관계자는 “보통 설, 추석 등 연휴기간 동안 응급실에 환자들이 몰리는 상황이 발생한다”며 “이번 추석연휴에는 환자들이 많이 찾는 일부과는 응급실에서 접수를 하더라도 진료를 외래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같이 빅5를 포함해 대부분의 대형병원이 휴진을 하는 반면 성형외과와 피부과 등 휴일에 환자가 몰리는 개인병원은 대부분 10일 정상 진료를 선택했다.

강남 소재의 한 성형외과 관계자는 “대부분의 성형외과들이 추석연휴 기간에 일부 진료를 보고 대체휴일의 경우 정상진료를 하는 것으로 알고있다”며 “우리 병원 역시 10일 대체휴일은 정상진료를 한다”고 설명했다.

실제 10일 비만 등 체중을 관리하는 강남소재 한 병원에서는 평소보다 진료예약이 2배 이상 늘기도 했다.

해당 병원 관계자는 “보통 휴일을 전후해 예약이 많다”며 “추석연휴는 진료를 보지 않지만 문을 여는 대체휴일에는 평소보다 진료예약이 배로 늘었다”고 전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병원 대체휴일 대체공휴일 병원, 큰 병원은 쉬는구나" "병원 대체휴일 대체공휴일 병원, 성형외과는 휴일에 꼭 영업해야지" "병원 대체휴일 대체공휴일 병원, 좋은 정보 고맙다" "병원 대체휴일 대체공휴일 병원, 오랜만에 병원이나 가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