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충남지역 부동산정보 ‘원터치’로 한눈에 본다

최종수정 2018.09.11 06:33 기사입력 2014.09.05 00:25

댓글쓰기

홍성군 충남대로 도청 본관 1층 민원실 및 지하 1층에 시스템 설치…항공사진 바탕의 15개 시·군 지적(임야)도, 토지이용계획 등 실시간 광역서비스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충남지역의 부동산정보를 ‘원터치’로 한눈에 볼 수 있는 열람시스템이 가동에 들어갔다.

충남도는 도내 15개 시·군 부동산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을 홍성군 충남대로에 있는 도청 본관에 마련,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충남도청 본관 1층 민원실과 지하 1층에 설치되는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은 시·군 본청 및 읍·면·동사무소, 보건소 등 233곳에서 해당 시·군에 대해서만 서비스해오던 것을 충남지역 모두를 광역서비스로 넓힌 게 특징이다.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은 충남지역 시·군 부동산정보를 최신 항공사진 바탕 아래 ▲지적(임야)도 ▲토지이용계획 ▲도로명주소 ▲공시지가 ▲개별주택가격 ▲도정 소식 ▲청사안내 등 여러 부동산정보들을 실시간 서비스 중이다. 또 도로명 주소, 부동산정보를 문자로도 보낼 수 있다.

특히 농?어촌 고령화, 그늘진 계층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누구나 쉽게 아래 위로 이뤄진 2개의 화면과 터치방식으로 앉아서도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게 돼있다.

충남도는 시·군 본청 및 읍·면·동사무소, 보건소 등 233곳에서 이 시스템을 설치해 운영 중이며 이용건수는 하루 평균 5000건, 월 평균 15만건에 이른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갖춤으로서 광역서비스를 하게 됐다”며 “시스템을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도민입장에 서서 기능을 꾸준히 손질할 것”이라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