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너지클리닉 사업 어린이집으로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봉구,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 어린이집(유치원) 대상 확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어린이들에게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 절약 생활 습관을 조기에 심어 주기 위해 이달부터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 사업을 어린이집과 유치원까지 확대해 실시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

이동진 도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가정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는 낭비되는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주민의 에너지 절약 습관 정착을 위해 지난해 800세대를 진단, 10.5%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거두었고 올해는 8월말 현재 800세대 진단이 완료됐다.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는 에너지 컨설턴트가 각 가정을 방문, 에너지 사용실태를 진단, 맞춤형 절감방법을 처방, 에너지 절감을 유도하는 서비스로 구는 2인1조 에너지 컨설턴트 진단팀(9개조 18명)을 운영하고 있다.

에너지 컨설턴트는 환경 관련 자원봉사 경력이 2년 이상이고, 서울시 에너지 드림센터에서 주관한 관련 교육을 수료한 전문가가 맡게 된다.

시간은 1~2시간 정도 소요되며 전기와 가스 등 에너지 사용실태, 대기전력 차단과 가전제품의 올바른 사용방법, 고효율 조명기기, 단열창호 등 에너지 절감 방법, 주택건물에너지 효율화사업과 태양광 지원 등 녹색생활 실천정보 등도 안내받을 수 있다.
이달부터 실시할 국·공립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대해서는 에너지 사용실태 진단 후 11월까지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 상위 5개소를 선발, LED전구 등 에너지절약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에너지 절약은 어렸을 때부터 몸에 배어야 일상생활에서 실천이 가능하다”며“미래를 짊어질 어린이들에게 녹색생활습관을 조기에 심어 줌으로써 기후변화대응 능력을 키우고 도시의 지속가능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