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개국 애호가들이 선택한 위스키...국내 600병 한정 판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미국 No.1, 세계 No.2 싱글 몰트 위스키 더 글렌리벳이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인 '더 글렌리벳 가디언스 챕터(The Glenlivet Guardians’ Chapter)'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더 글렌리벳은 더 글렌리벳 가디언스 챕터 출시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글로벌 프로젝트인 '가디언스 챕터'를 진행했다. 가디언스 챕터에 초청된 애호가들은 더 글렌리벳의 마스터 디스틸러인 알렌 윈체스터(Alan Winchester)가 엄선한 클래식(Classic), 리바이블(Revival), 이그조틱(Exotic) 등 3가지 타입의 새로운 싱글 몰트 위스키를 테이스팅한 후 더 글렌리벳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실시간 투표에 참여했다. 그 결과 이그조틱 제품이 가장 높은 득표율을 기록,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택된 것이다.
더 글렌리벳 가디언스 챕터는 숙성을 마친 후 별도의 희석 과정 없이 원액 그대로를 병입하는 캐스크 스트렝스(Cask Strength) 방식으로 생산됐다. 알코올 도수는 48.7%이며, 오크통 속에서 숙성된 위스키 원액 그대로의 풍미와 개성을 표현하는 데 주력하기 위해 비냉각여과과정(Non chill-filtered)을 거쳐 병입한 점이 특징이다.
더 글렌리벳 가디언스 챕터의 소비자가격은 700㎖ 기준 17만8000원이며 전국 롯데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단 600병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한편 여러 곡물을 섞어 만든 스카치 위스키와 달리 싱글 몰트 위스키는 100% 보리(맥아)만을 증류하고 한 증류소에서만 생산된 위스키를 말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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