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근혜 뮤지컬 관람' 논란…"세월호 2차 외상" vs "창조경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 대통령 문화공연 놓고 여야 설전[사진=청와대 트위터 캡처]

박 대통령 문화공연 놓고 여야 설전[사진=청와대 트위터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박근혜 뮤지컬 관람에 여야 "세월호 유족에 2차외상"VS " 창조경제"

박근혜 뮤지컬 관람을 놓고 여야가 대립각을 세웠다. 야당이 "세월호 유가족에게 2차 외상을 입히는 일"이라고 비판하자 여당은 "국정 챙기지 말라는 것이냐"고 반박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27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시내 한 공연장에서 연극과 무용, 영화와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가 결합된 융·복합 뮤지컬 'One Day'를 관람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이번 나들이는 지난 6일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을 그린 한국 영화 '명량'을 관람한 데 이어 이달 들어 두 번째 문화 행사 참석이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영근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경기침체가 계속되고 수해까지 발생한 시점에 이뤄진 공연 관람은 어색하고 적절치 않은 느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45일째 곡기를 끊은 세월호 참사 희생자 김유민 양의 아버지 김영오 씨를 비롯한 세월호 유가족이 절박한 심정으로 박근혜 대통령과의 면담을 요청하고 있다"며 "공연 관람은 유가족에게 '2차 외상'과 다를 바 없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김 대변인의 주장에 대해 새누리당은 즉각 반박했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대통령의 뮤지컬 관람 이유는 융복합형 뮤지컬을 통해 문화융성과 문화산업 진흥을 도모하기 위한 차원"이라며 "바로 이것이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의 두마리 토끼를 잡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