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百 "천고마비의 가을, 집밥의 여왕이 되어보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신세계백화점이 문화센터 가을학기 개강을 앞두고 다양한 한식 집밥 및 세계의 가정식 강좌를 개설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먹거리 안전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집밥 열풍이 불면서 신세계 본점 식품관에서는 ‘건강한 가정식 밥상’을 표방하는 매장들이 연일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따라서 이번 아카데미 가을학기에는 입맛 돋구는 가을 밥상 및 세계의 가정식 강좌를 중점적으로 선보이고 오는 9월6일까지 신세계 전점포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수강접수를 받는다.

우선 본점에서는 취나물밥, 들깨무나물, 우엉떡잡채 등 건강식을 배워보는 ‘사랑받는 아내의 밥상’을 9월1일부터 10월13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진행하고, 곤드레밥, 고추장 진미채 등의 맛깔스러운 한식 조리강좌인 ‘똑똑한 며느리 밥상’을 10월19일부터 11월23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각각 6회씩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쌀쌀해지는 가을에 어울리는 따끈한 한식 요리 및 밑반찬 조리법 특강을 전년대비 15%이상 늘려 고객들이 다양한 메뉴를 배워볼 수 있도록 했다.
본점에서 ‘낙지볶음과 양념게장’ 조리법을 9월12일에, ‘매콤한 아귀찜과 황태양념구이’ 만들기를 9월16일에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가을에 제철인 대하를 이용한 ‘대하 치즈오븐구이와 대하찜 무침’ 강좌는 10월21일에,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안성맞춤인 ‘유부 어묵전골과 버섯들깨탕’ 조리법을 10월 31일에 각각 1회 특강으로 진행한다.

집밥의 기본이 되는 기본 장 및 김치, 장아찌류의 밑반찬 조리법도 각각의 명인들을 초청해 다채롭게 준비했다.

영등포점에서는 ‘고향愛(애)’ 전통장 대표이자, 향토 음식 명인인 장옥기 여사로부터 배즙으로 만드는 ‘배고추장’ 담그는 비법을 9월12일에, 나주나씨 25대 종부 종갓집 며느리 강순의 종부로부터 김치의 재료 선정, 절임법, 숙성 시점 등 김장 맛의 핵심 비법을 배우는 ‘강순 명인의 가을김치’를 9월19일에 각각 1회 특강으로 진행한다.

본점에서도 ‘보성 선씨종가의 우엉짱아찌’ 담그는 법을 10월15일에 준비했다.

모두 2만원 미만이라는 저렴한 수강료로 우리가족의 다양한 건강 밥상 조리법을 배워볼 수 있어 조기 마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태리, 프랑스, 스페인 등 세계의 가정식 요리강좌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경기점에서는 오징어먹물스파게티, 브로콜리 크림파스타 등을 배워보는 ‘1인 1실습 가정식 이태리요리’를 9월3일부터 10월15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한다.

본점에서도 가정식 프랑스 요리를 배워보는 강좌를 9월4~25일까지, ‘가정식 스페인요리’를 11월 6~27일까지 각각 매주 목요일에 준비한다.

최민도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최근 방송을 보면 집밥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정작 주부들은 조리법을 몰라 비슷한 메뉴만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가을학기 아카데미의 테마인 ‘집밥&가정식’ 강좌에서는 다양한 한식 및 세계의 가정식 조리법 외에 다양한 밑반찬 조리특강도 선보여 주부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