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우건설, 1억6200만달러 규모 아프리카 교량 공사 수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량 현장 위치도

교량 현장 위치도

원본보기 아이콘
23년만에 남부 아프리카 진출…국내 건설사 해외 토목공사 3분의 1 수주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대우건설 이 아프리카 보츠나와와 잠비아를 연결하는 교량 공사를 수주, 23년 만에 남부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했다.
대우건설은 27일 두 나라를 잇는 1억6200만달러(1650억원) 규모의 카중굴라 교량(Kazungula Bridge) 건설공사를 단독으로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 공사는 보츠와나와 잠비아 두 나라 정부가 공동 발주한 것으로 국경인 남부 아프리카 카중굴라 지역 잠베지강을 가로지르는 교량과 진입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길이 923m, 폭 19m의 교량에는 철도, 2차선 자동차 도로, 인도 등이 설치되며 다음달 착공해 48개월 동안 공사가 진행된다.

대우건설은 "두 나라를 최초로 연결하는 이 교량은 남부 아프리카의 40년 숙원사업이라고 불릴 정도로 역사적인 사업으로 역내 교통과 물류 인프라를 크게 바꿀 것"이라며 "광안대교, 거가대교 등 다수의 교량 공사를 수행하며 쌓아온 노하우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일본, 중국 등 세계 수준의 건설사들을 제치고 공사를 따냈다"고 설명했다.
이 두 나라는 1986년~1991년에 보츠와나에서 대우건설이 수주한 5건의 공사 이외에 국내 건설사의 수주 실적이 전무한 미개척 시장이다.

한편 대우건설은 올 들어 현재까지 해외에서 쿠웨이트 클린 퓨얼 프로젝트, 카타르 뉴 오비탈 고속도로, 싱가포르 톰슨라인 지하철 등 6건의 공사를 따내며 33억9000만달러의 수주실적을 올렸다.

토목부문에서는 12억9000만달러를 수주하며 올해 국내 건설사가 수주한 해외 토목공사(36억8000만달러)의 35%를 홀로 따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올해 국내건설사 수주의 80%가 플랜트 분야가 차지하는 가운데 특정 공종에 편중되지 않은 해외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