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 가치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브랜드 순위

브랜드 순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가운데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브랜드 가치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의 올 2분기 BSTI(Brand Stock Top Index)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BSTI 852.8점을 얻으며 847.8점에 그친 CU를 누르고 1위에 올랐다. 올해 1분기에는 CU가 BSTI 860.7점으로 세븐일레븐(856.2점)을 근소하게 앞서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만년 3위에 머물고 있다가 지난 2011년 하반기에 GS25를 제치고 부문 2위로 올라섰으며 지난해 연간 순위에서 BSTI 846.3점을 획득, 845.3점에 머문 CU를 간발의 차이로 제치고 처음으로 1위에 올랐었다.

브랜드스탁은 이와 관련 "편의점 부문은 타 부문에 비해 순위 변동이 잦은 편"이라며 "세븐일레븐은 질적 성장 경영 기조를 바탕으로 가맹점 수익 경쟁력과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온 것으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 만점은 1,000점이다. 평가 대상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산업 부문의 대표 브랜드 900여 개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