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남군, 조선시대 천재화가 윤두서 기리는 공재문화제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남군은 조선 후기 회화의 개척자 공재(恭齎) 윤두서(尹斗緖) 선생을 기리는 행사인 ‘제7회 공재문화제’가 오는 24일부터 현산면 백포마을 공재 윤두서 고택 일원과 해남문화원에서 개최한다.

해남군은 조선 후기 회화의 개척자 공재(恭齎) 윤두서(尹斗緖) 선생을 기리는 행사인 ‘제7회 공재문화제’가 오는 24일부터 현산면 백포마을 공재 윤두서 고택 일원과 해남문화원에서 개최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제7회 공재문화제’ 오는 24일부터 공재고택 일원에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조선후기 천재화가 공재 윤두서 선생과 만나는 의미 있는 행사가 열린다.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조선 후기 회화의 개척자 공재(恭齎) 윤두서(尹斗緖) 선생을 기리는 행사인 ‘제7회 공재문화제’가 오는 8월24일부터 현산면 백포마을 공재 윤두서 고택 일원과 해남문화원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남군이 후원하고 (사)한국민족예술인 총연합회 해남지부가 주최, 공재문화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화제는 선생의 서거 300주년을 맞아 여느 해보다 더 풍성하고 알찬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성대하게 꾸며진다.

우선 첫 행사로 8월24일 미황사에서 현산면 백포마을로 이어지는 ‘옛길걷기’가 시작되며, 29일(금) 해남문화원 2층 강당에서 차미애 박사(문화재청 산하 국외소재 문화재 재단 홍보교육팀장)와 함께하는 학술강연(공재 윤두서 일가의 회화)이 열린다.
30일 오후 2시부터 체험행사인 “미술아 놀자”, 공재주막, 귀농인 모실장, 다식나누기, 청소년 자화상 공모전 시상식, 공재 자화상의 밤 행사가 열린다.

이와 함께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전남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모했던 자화상 미술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의 전시회가 해남문화원 1층 전시실에서 25일부터 29일까지 열리고, 9월 2일~6일에는 목포, 여수, 고흥, 영광, 해남 민예총 미술위원회가 참여하는 공재 기념 특별 전시회가 해남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열리게 된다.

군 관계자는 “한국 화단에 한 획을 그은 선구자, 공재 윤두서 선생의 서거 300주년을 기리는 문화제 행사에 선생의 삶을 배우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함께하여 공재 선생을 비롯한 해남의 문화유산을 배우고 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7회 공재문화제 관련 문의는 (사)한국민족예술인 총연합회 010-8605-6666 또는 해남군청 문화관광과 061)530-5919로 하면 된다.

한편 공재(恭齋)윤두서(尹斗緖)는 고산 윤선도(尹善道)의 증손이자 다산 정약용(丁若鏞)의 외증조부로, 겸재(謙齋) 정선(鄭敾), 현재(玄齋) 심사정(沈師正)과 함께 조선 후기의 삼재(三齋)로 불리며, 시·서·화는 물론 경제·의학·음악·지리 등 각 방면에 능통했으며, 실학에도 깊은 관심을 가졌던 최고의 화가이자 학자다.

또한 인물화와 말그림에 뛰어나 조선 유일의 자화상이 국보 240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유하백마도, 낙마도 등의 명작을 남겼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