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탐앤탐스, 중국 진출해서 대박 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탐앤탐스 중국 청도본점에서 고객들이 주문하기 위해 줄을 길게 서 있다.

탐앤탐스 중국 청도본점에서 고객들이 주문하기 위해 줄을 길게 서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탐앤탐스가 중국에 진출한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탐앤탐스는 지난 7월 말 탐앤탐스 중국 청도본점을 오픈했다. 탐앤탐스의 중국 첫 매장인 이 곳은 오픈 첫 날 반나절 만에 600여명이 몰린데 이어 오픈 후 약 3주동안 매일 주문하는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 있다.
오픈 10일째에는 프레즐과 허니버터브레드 재료가 예상보다 빨리 동나 한국에서 급히 추가 공수를 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탐앤탐스 청도본점은 본사 직영점 수퍼바이저인 이정은씨가 운영을 맡고 있다. 이 씨는 안정적인 대기업 직장 생활을 그만두고 바리스타를 직업으로 선택했다. 이후 열정과 실력을 인정 받아 탐앤탐스 매장 직원에서 점장으로, 본사 수퍼바이저로 승진해 현재 해외 매장 오픈과 관리 업무까지 담당하고 있다.

이씨는 “이번 중국 청도본점 오픈을 위해 탐앤탐스의 주요 해외사업 인력들이 오픈 수 개월 전부터 현지에 체류하며 매장 오픈과 직원 채용·교육까지 함께 준비했다”며 “한국에서 사랑받는 탐앤탐스의 맛과 서비스를 중국에서 그대로 선보이기 위해, 중국인 직원들에게도 탐앤탐스의 운영 매뉴얼과 메뉴 맛을 그대로 전수하고 교육하였다”고 밝혔다.
탐앤탐스 중국 청도본점이 입점한 곳은 최근 청도시 청양지구에 새롭게 오픈한 고급 쇼핑몰로, 고급 레스토랑과 호텔 등이 밀집한 청양지구를 방문하는 중국 현지인과 관광객, 쇼핑몰 방문객 등 다양한 고객층이 오가고 있다.

청도본점에서는 오픈 바 형태로 매장에서 직접 빚고 굽는 프레즐과 허니버터브레드를 비롯, 커피 이외에는 그린티탐앤치노, 딸기스무디 등이 인기다.

이정은 씨는 “현지 시장조사 때 중국의 카페에서 가장 있기 있는 메뉴로 달콤한 빵 종류, 와플 등이 손꼽히는 것을 보고 탐앤탐스 프레즐과 허니버터브레드가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며 “오픈 당일에는 입점한 쇼핑몰의 오픈 행사까지 함께 진행되며 1일 판매분으로 넉넉하게 준비했던 재료들이 일시 품절될 정도였다”고 밝혔다.

탐앤탐스는 청도본점에서 배, 리치스무디, 통궈(박) 스무디 등 현지 과일을 재료로 한 스무디 판매도 시작했다. 탐앤탐스는 향후 청도 2, 3호점을 비롯해 북경(베이징), 광주(광저우) 등에도 추가 매장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