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TNT익스프레스, MTU에어로 엔진스 유럽 배송

최종수정 2014.08.11 09:31 기사입력 2014.08.11 09:31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TNT 익스프레스(www.tnt.com/express)가 독일의 선도적인 항공기 엔진 제조사인 MTU 에어로 엔진스((MTU Aero Engines)의 유럽 전지역 배송을 담당하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TNT 익스프레스는 독일의 뮌헨과 하노버, 베를린 브란덴부르그에 위치한 MTU 에어로 엔진스 지사에서 항공기 엔진 부품들을 받아 주요 배송지인 영국과 아일랜드를 포함, 유럽 전역에 있는 항공사에 운송한다. 또 독일 MTU 에어로 엔진스의 유지 보수 시설로 반송하는 임무도 수행한다.
MTU 에어로 엔진스는 "TNT 익스프레스를 물류 파트너로 선정한 핵심 요인은 TNT 익스프레스의 비용 효율성과 서비스 신뢰도가 높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TNT 익스프레스는 익스프레스 서비스(Express Services), 이코노미 익스프레스 서비스(Economy Express Services), 중량 화물 서비스(Freight Services)를 제공한다.

특히 대형 물품이 대다수인 MTU 에어로 엔진스의 물품 배송은 광범위하고 최적화된 TNT의 유럽 최대 육상 네트워크로 신속하게 배송한다. 모든 서비스는 정시 배송을 보장한다.
이언 클로프(Ian Clough) TNT 익스프레스 유럽 지역 책임 임원은 "MTU 에어로 엔진스와 같은 업계 선도 기업의 유럽 전지역 배송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라고 밝혔다.

한편,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MTU 에어로 엔진스는 엔진 제조 부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