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십억 리베이트’ CJ그룹 임원에 집행유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양성희 기자] 자사 의약품 처방을 대가로 의료 관계자들에게 법인카드를 건네고 수십억의 금품을 제공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강석희 CJ E&M 대표(전 CJ제일제당 제약사업 부문장)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2부(부장판사 이정석)는 29일 약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강 대표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영업부문을 총괄하는 직책을 맡았던 지모 제약영업담당 상무에게는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이 선고됐다.

재판부는 “피고인들이 불법 리베이트로 제약업계의 공정경쟁을 저해하고 결과적으로 일반 국민의 건강권을 침해하는 결과를 가져와 비난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지 상무는 범행을 기획하고 주도해 비난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강 대표와 지 상무는 2010년 5∼11월 의사 등 의료 관계자 223명에게 33억4000만원 상당의 금품을 제공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 조사 결과 이들은 2010년 11월 불법 리베이트를 제공받은 사람까지 함께 처벌하는 ‘쌍벌제’가 도입되기에 앞서 리베이트를 통한 영업활동이 축소될 것을 우려해 이 같은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에게서 금품을 받은 혐의로 함께 재판에 넘겨진 의사 12명에게는 집행유예와 벌금형이 각각 선고됐다. 일부에게는 선고가 유예됐다.




양성희 기자 sungh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