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광공사 '상상력을 자극하는 한국 관광' 브랜드 '선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규성 기자]
브랜드 슬로건

브랜드 슬로건

AD
원본보기 아이콘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한 한국관광 브랜드가 새롭게 탄생했다. 22일 한국관광공사는 2000만 외래관광객 유치 염원을 담은 신규 한국관광 브랜드인 ‘Imagine your Korea’를 개발, 선포했다.

‘Imagine your Korea(상상하세요, 당신만의 대한민국)’는 한국의 현대적인 관광이미지를 반영한 브랜드 슬로건이다. 즉 전통문화는 물론 K팝과 영화·드라마, 활기찬 쇼핑과 즐길거리 등 흥미 넘치는 현대적 관광매력을 가미해, ‘상상력을 자극하는(Imagine) 한국’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최근 개인과 가족 등 개별관광객들이 대세를 이루는 여행패턴에 주목, ‘Your Korea’라는 슬로건을 통해 ‘창의적인 경험이 실현되는 나라 한국’의 모습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의 대표적인 색상조합인 색동과 상모 돌리기로 표현된 슬로건 디자인은 한국의 활기차고 다양한 모습과 방한 관광객들을 환영한다는 뜻을 반영했다. 특히, K웨이브, K푸드, K스타일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가진 Korea의 ‘K’를 강조해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는 슬로건을 채택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새 브랜드 개발을 위해 작년 10월18일부터 3주간 ‘내가 만드는 한국의 이미지, 한국관광 브랜드 영문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했다. 공모전을 포함해 약 9000여 개의 슬로건 중 1차로 선정된 후보안을 대상으로 글로벌 브랜드 전문가와 자문위원회가 2번에 걸친 글로벌 정량조사를 진행, 가장 높은 호응을 받은 Imagine your Korea가 최종 슬로건으로 결정됐다.

변추석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지난해 한국을 찾은 전 세계 관광객 1200만 명을 넘어 명실공히 관광 대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맞았다”며 “한국의 최신 트렌드와 음식, 문화,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위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증가하고 있어 한국 관광의 형태 또한 달라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관광공사는 새로운 브랜드 콘셉에 맞춰 올해 한국관광 홍보대사로 선정된 빅뱅이 출연한 해외광고를 중국, 일본, 러시아, 동남아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공개하며, 한국관광공사의 해외지사를 통해 신규 브랜드를 다각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새롭게 론칭된 ‘Imagine your Kore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magineyourkorea.com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브랜드 론칭 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8.31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규성 기자 peac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