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성근 인사청문회, 음주운전에 위증 논란까지…野 "사퇴하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난처해 보이는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난처해 보이는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정성근 인사청문회, 음주운전에 위증 논란까지…野 "사퇴하라"

야당 의원들이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의 각종 논란에 대해 "결코 좌시할 수 없다"며 자진 사퇴를 요구했다.
10일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유인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정 후보자가 1987년 분양받은 강남 일원동의 아파트를 4개월 뒤 지인에게 가등기시킨 것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이에 정성근 후보자는 “주민등록 상 실제 거주했다”고 반박했지만 유인태 의원이 ‘1988년부터 본인이 거주했다’는 구매자의 통화 내용을 공개하자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오후가 되자 정성근 후보자는 말을 바꿨다. "오래된 일이라 기억이 없던 중에 아내에게 전화가 와서 생각해 보니 내 기억이 틀렸다"고 말했다. 이후 새정치민주연합은 회의를 중단한 채 기자회견을 열어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요구했다. 후보자의 입장을 듣기 위해 10분간 재개된 청문회에서 정성근 후보자는 “모든 것이 제 불찰이다. 잘못을 사과드린다”고 짧게 답했다.

정성근 후보자의 음주운전 기록도 논란이 됐다. 도종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1996년 음주운전 적발 당시 경찰에게 항의하는 정성근 후보자의 영상과 2005년 음주운전에 대해서 물었다. 정성근 후보자는 "명백히 제 잘못이며 부끄럽게 생각한다"고 말해했다.
또한 정성근 후보자가 SNS에 야당 비난글을 올린 점과 부인의 미국 영주권 소유 문제도 비판을 받았다.

야당은 정성근 후보자의 위증 사단 이후에 후보자의 청문회 거짓말을 그냥 넘어갈 수 있겠느냐며 청와대의 결단을 촉구하고 있다.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는 1955년 서울 출생으로 중앙대학교를 졸업했다. KBS 기자 출신으로 SBS 앵커로 활동하다 2014년 3월부터 아리랑국제방송(아리랑TV) 사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