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 수형자 가족 사랑 힐링캠프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형자 가족 관계를 향상시켜 가족애(愛)을 담는 귀한 시간”

장흥군은 수형자 가족 사랑 힐링캠프를 실시했다.

장흥군은 수형자 가족 사랑 힐링캠프를 실시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건강가정 지원센터 (센터장 최선자)는 최근 장흥교도소(소장 윤재권) 수형자 6명 과 가족 14명이 참가한 가운데 수형자 가족 관계를 향상시켜 가족기능을 회복코자 가족사랑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해 가족애(愛)을 담는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가슴 속 깊이 새겨보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제 1부 개회식, 제 2부에서는 박찬원 광주레크토피아 한마음 원장을 초빙해 같은 처지에 있는 가족들이 처음만난 자리에서 서로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한 게임을 실시했다.

또한 가족 모두가 참가해 하얀 도화지에 가족들의 모습을 무지개 빛깔로 나타내며 행복을 희망하는 가족상을 6섯 가족이 나와 게임, 풍선달기, 1.2.3 웃음박수, 가위바위보, 스티커 얼굴붙이기 등 가족레크레이션과 세족식 등을 거행했다.

제3부에서는 전옥경(풍선친구공예)대표를 초빙해 토피어리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모처럼 가족 간에 오붓한 시간을 갖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선자 센터장은 “기관 간에 업무협약을 통해 연계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는 수형자 가족사랑 힐링 캠프는 힘든 수형 생활속에서도 가족을 생각하며 수형생활로 인한 가족 해체를 미연에 방지하고 출소 후 가정과 사회에서의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뜻이 있다”며 “더욱 위기 가족들의 건강가정 육성에 최선을 다하여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형자 가족사랑 힐링 캠프는 금년 3회째로 수형자 남편이 아내를 수형자 아들이 어머니의 발을 씻어드리면서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면서 장내가 숙연해져 가슴이 찡해오는 뭉클함과 가족애(愛)를 느끼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