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페이스북도 '메신저 전쟁' 출사표…아이패드 전용 앱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페이스북 메신저가 출시됐다. 기존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보다 발전된 형태로 이모티콘, 인터페이스 등의 기능이 눈에 띈다. 모바일 메신저 점유율을 확보하려는 페이스북의 새로운 전략이 엿보인다.

3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아이패드용 페이스북 메신저는 기존 기능에 더 많은 콘텐츠를 추가했다. 스티커팩 등 특화 기능도 탑재됐다.
이 앱은 스레드 목록과 현재 대화 내을 함께 보여주는 멀티 윈도우 인터페이스가 적용됐다. 기존에 비해 안정성은 더 보완되고 그룹채팅 탐색과 VoIP 전화, 화면분할 카메라, 팁앤홀드 비디오 녹화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상단에 위치한 버튼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간 실시간 연동, 대화상대 전환을 쉽게 만든 것도 특징이다. '스티커'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미 MSN메신저나 카카오톡, 라인 등에서 느낄 수 있었던 감성을 페이스북 메신저로 느낄 수 있게 한 것이다. 스티커나 이모티콘은 새로운 수익 모델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전 세계에서 페이스북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는 사용자는 약 2억명을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의 이용자 수는 아직 미미하지만 대학생과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는 페이스북이 메신저를 통해 모바일 기기 사용자의 체류시간을 늘려 모바일 광고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외신은 "페이스북은 자사의 전용 앱을 통한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과 SNS·메신저 결합의 새로운 롤모델을 추구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