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창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창군은 여름철 물놀이에 대한 주민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사고 Zero화를 목표로 지난 4일 구시포해수욕장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고창군은 여름철 물놀이에 대한 주민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사고 Zero화를 목표로 지난 4일 구시포해수욕장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기동순찰반 편성 중점관리지역 순찰, 물놀이 안전사고 Zero 목표”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박우정)은 여름철 물놀이에 대한 주민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사고 Zero화를 목표로 지난 4일 구시포해수욕장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220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하여 공무원, 소방서, 지역 자율방재단, 재난안전네트워크단체 등과 주민 300여명이 참여했다.

응급상황 발생 시 귀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 시범 및 실습 후 주변상가 홍보를 시작으로 여름철 자연재난 국민행동요령 및 물놀이 안전수칙이 담긴 리플릿을 배부했다.

또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재난안전과 김용운 과장을 반장으로 1개조 4명의 기동순찰반을 편성, 중점관리지역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재난 예경보 시스템을 활용 신속한 대응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우정 군수는 “여름철 피서객이 몰리는 해수욕장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통해 관광객과 주민 여러분의 안전의식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해수욕장ㆍ하천ㆍ계곡 등 주요 물놀이 관리지역에 대해 안전시설 설치, 안내표지판 정비 등을 집중 점검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해소함으로서 금년 여름에는 물놀이로 인한 안전사고가 단 1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