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朴대통령, SC그룹 회장 접견…위안화 허브 구축 등 논의(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일 오전 청와대에서 피터 샌즈 스탠다드차타드(SC) 그룹 회장을 만나 원ㆍ위안화 거래활성화 등 금융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한ㆍ영 금융기관이 신흥시장에 진출하게 될 때 같이 금융지원을 하게 되면 서로 윈-윈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SC금융그룹은 그동안 한국기업이 진출한 프로젝트를 지원한 경험도 많이 있어서 이런 부분에 대해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계신지에 대해서 듣게 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작년 11월에 영국을 순방할 때를 계기로 해서 한국과 영국 두 나라 사이의 경제협력이 강화되었고, 특히 금융 분야에서 많은 진전이 있었다"며 "(진전을) 바탕으로 해서 보다 구체적인 성과들을 도출해 나갔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청와대에 따르면 샌즈 회장은 런던에 위안화 역외허브를 구축한 자사 경험을 설명하며 SC그룹이 한국의 위안화 거래 활성화를 지원할 의사가 있음을 밝혔다. 또 한국 기업이 제3국으로 진출할 때 금융지원한 사례도 소개하며 아시아ㆍ중동ㆍ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으로의 공동진출에 관심을 표명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박 대통령과 샌즈 회장은 금융을 통한 창조경제 지원, 국내 금융산업 발전을 위한 규제개혁 방향 등에 대해서도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고 SC그룹이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고 전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