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옆구리 터지는 '만두 시장'...작년 6.4% 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자만두' 인기 높아...작년 1069억6731만원 판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국내 만두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와 생활 패턴의 변화 등으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냉동식품의 인기에 따른 것이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만두 시장 규모는 3423억3814만원으로 전년(3215억5166만원) 대비 6.4% 성장했다.
국내 만두 시장은 10여가지의 다양한 제품이 출시ㆍ판매되고 있으며, 이 중 교자만두가 1069억6731만원의 판매고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군만두 713억5683만원, 왕만두 506억8410만원, 물만두 479억2782만원, 감자만두 406억6525만원, 찜만두 208억5306만원 등의 순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만두 시장의 성수기는 겨울철이지만 최근에는 계절에 상관없이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학생과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만두 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실속형 상품인 교자만두와 프리미엄급인 군만두ㆍ왕만두 등으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만두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해외 시장으로 진출을 시도하는 업체들도 늘고 있다. 실제로 CJ제일제당은 미국 로스엔젤레스 인근 플러턴시에 만두공장을 신설,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CJ제일제당 만두 브랜드 비비고의 매출은 800억여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이 35% 늘었다. CJ제일제당은 2020년까지 만두 매출을 5000억원으로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국내 만두 시장은 CJ제일제당, 해태제과, 풀무원이 주도하고 있으며, 동원F&B, 오뚜기 등도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