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캠페인은 주제와 수혜자 선정에서부터 실행까지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상향식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국민들이 선택할 수 있는 캠페인 주제는 7가지로 주변의 지인들을 응원하는 주제부터 다문화가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그 중 하나인 '드림 스토어'는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소상공인의 우수제품들을 롯데마트에서 3개월 간 판매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캠페인은 대중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일종의 '소셜 페스티벌(Social Festival)'의 형태로 진행된다. 주제 선정 투표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고 자신이 투표한 주제가 선정될 경우 해당 사회공헌 활동의 서포터가 돼 직접 참여할 수도 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 같은 종류의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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