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모바일에서 제공하는 광고 메시지를 접하면, 정해진 만큼의 TV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입점 광고 배너 수는 60여 개, 적립 금액은 건당 150원~800원이다.
올레tv모바일에서 유료 콘텐츠를 비용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또 있다. BC카드(TOP포인트), 우리카드(모아포인트), KB카드(포인트리) 등 신용카드를 비롯해 GS칼텍스, S-OIL 등 정유사 제휴 포인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개인이 포인트파크,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에 쌓아 둔 포인트로도 TV포인트를 만들 수 있다.
먼저 올레tv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구동 후 '마이메뉴' > 'TV포인트' 메뉴에 들어가 'TV포인트 회원'에 가입한다. 그 후 '조회/전환' 메뉴를 통해 자신의 제휴포인트를 TV포인트로 바꾸면 된다.
올레tv모바일 관계자는 "제휴 광고를 보거나 묵혀둔 신용카드, 주유소 등 포인트를 잘 활용하면 유료 VOD 시청 부담을 덜 수 있다"며 "더욱 다양한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올레tv모바일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