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홍명보 감독 "알제리 이겨야 16강 보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명보

홍명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포르투 알레그리(브라질)=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조별리그 통과를 위해 굉장히 중요한 경기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45)이 알제리와의 경기를 앞두고 총력전을 선언했다.
홍 감독은 22일(한국시간) 포르투 알레그리의 에스타디오 베이라 히우 경기장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아직 승점 1점 밖에 얻지 못했다"며 "알제리와의 경기에서 이겨야만 예선을 통과하는데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다"고 했다. 그는 또 "알제리는 러시아와 마찬가지로 미드필더와 수비수의 압박이 빠르다"면서 "압박을 이겨내고 공간을 만들며 득점 기회를 만들기 위해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홍명보 감독과의 일문일답

-2차전에서 공격진에 변화를 줄 계획인가.
"아직 선발 명단은 결정하지 않았다. 알제리와의 경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선수들의 전체적인 컨디션을 보고 결정할 생각이다."
-이청용이 피로골절이라는 얘기가 있는데.
"예전에 골절을 당해 아직 후유증이 있는 건 사실이다. 한 경기를 뛰고 나면 보통 이틀 정도 회복이 필요하다. 피로골절이라는 말은 사실무근이다. 러시아와의 경기 이후 충분히 회복했기 때문에 경기에 출전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

-교체 카드는 어떻게 구상하고 있나.
"몇 가지 옵션이 있다. 경기 흐름을 감안해서 전략적으로 사용할 생각이다. 선수들 모두 준비를 잘했기 때문에 누가 나가도 문제없다."

-알제리가 제공권에 취약한데 김신욱을 활용할 계획인가.
"지금 이야기할 단계는 아니다."

-알제리와 벨기에의 경기를 보고 어떤 평가를 했나.
"알제리가 전체적으로 수비를 내리고 경기했지만 우리와는 다른 방식으로 맞설 것이다. 특히 공격진의 경험이 많고 스피드가 뛰어나다."

-선제골이 굉장히 중요할 텐데.
"선제골을 넣고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 가면 좋겠지만 월드컵에서 득점하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분명히 기회는 올 것이다. 선수들이 인내심을 가지고 경기를 잘 조율해야 한다."

-1차전에서 세 명이 경고를 받았는데 따로 주의를 줬나.
"아직까지 경고에 대해서는 얘기하지 않았다. 선수들은 충분히 경험이 있다. 소극적인 플레이도 예상할 수 있지만 상황에 맞게 적절한 판단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경고 때문에 막아야 될 선수를 놓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주심이 런던올림픽 8강전 당시 불리한 판정을 내렸던 심판인데.
"물론 홈 이점이 있었지만 우리가 불리한 판정을 많이 받았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내일 경기에서 주심은 충분히 자기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 올림픽 때는 우리가 이겼기 때문에 나쁜 기억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알제리와의 경기에서 키 플레이어를 예상한다면.
"선발 명단을 아직 결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누구라고 말하기는 곤란하다. 그동안 해왔던 플레이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좋았던 장면을 떠올리면서 알제리에 맞는 전술을 구사해야 한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