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제철과일 부안 참뽕 드시고 건강하세요”

최종수정 2014.06.19 13:16 기사입력 2014.06.19 13:16

댓글쓰기

부안군 농업기술센터가 제철을 맞은 부안 참뽕 판로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가 제철을 맞은 부안 참뽕 판로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부안농기센터, 부안몰·부안뽕영농조합 연계 홍보 강화"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부안군 농업기술센터가 제철을 맞은 부안 참뽕 판로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해 추진 중이다.
군 농기센터는 부안에서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오디뽕 소비 확대를 위해 홍보물 제작, 부안몰 및 부안뽕영농조합 연계 홍보 강화 등 판로 확대를 위한 대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

실제 군 농기센터는 ‘오디 효능 및 맛있게 먹는 법’ 등 홍보물을 제작해 각종 국내 식품박람회, 유관기관, 주말장터 등 전국을 돌며 소비 촉진 홍보에 나서고 있다.

서울 강동구청과 경북 포항시청, 부산광역시 등 타 지자체를 방문해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산식품대전 참가 등 박람회를 통한 홍보에도 집중하고 있다.
또 부안군 농특산물 전문 쇼핑몰인 부안몰과 오디생산농가 단체인 부안뽕영농조합법인과 연계해 부안 참뽕을 소비자에세 최상의 상품으로 안전하게 공급토록 추진하고 있다.

주문방법은 부안몰이나 부안뽕영농조합법인 홈페이지를 방문해 등급과 단가, 배송방법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주문하면 다음날 가정에서 받아 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지역 농식품 선도 클러스터 사업 특화작목으로 육성된 부안 참뽕은 전국 오디재배면적의 23%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품질과 맛이 매우 우수하고 뽕나무 열매는 혈당 강하, 노화억제, 고혈압 억제, 불포화지방산 및 라스베라톨이 다량 함유돼 있어 항암 효과와 다이어트, 변비개선 등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가소득 향상과 소비자 안전먹거리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부안 참뽕의 우수성을 홍보해 나갈 방침”이라며 “지역농협과 홈쇼핑매체와 연계해 홍보 및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