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전북 ‘최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길]

道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에서 ‘대상’ 수상

부안군이 전북도에서 실시한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27일 전북도 농업기술원에서 개최한 ‘2012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인센티브로 1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번 평가는 도내 14개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11개 분야 150개 지표에 걸쳐 실시했으며 군 농업기술센터는 모든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어가소득 5/5프로젝트 조기 실현을 위해 친환경벤처 농업대학, 품목별 농업인 상설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e-비즈니스 오픈마켓 창업교육을 실시해 농가들의 판매실적을 향상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또 전북사이버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를 비롯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렸고 현장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농가들의 농업경영에 큰 도움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농업기계 임대사업 및 수리정비 교육, 현장이용 기술교육 활성화를 통해 농업인의 영농 경영비 절감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했던 점이 높이 평가됐다.

아울러 무병씨감자 자체종서 100% 공급을 추진하고 오디뽕 가공연구를 농촌진흥청과 공동 수행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해 농가에 농촌생활자원 개발 기술을 보급하는 등 지역 농·특산물 명품화에 집중했다.

김창용 소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농업인들과 그 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농업시책의 성과”라며 “변화되는 농업환경에 맞춘 기술개발과 지역특화작목 육성 등 부안군 농업발전을 위해 보다 더 큰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김재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