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능성 건강식품 부안 오디뽕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혈행개선-혈액순환장애 예방 우수…웰빙-로하스 시대 건강 중시 소비자 각광"

부안오디뽕 홍보

부안오디뽕 홍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우리 몸 속 혈액의 흐름을 원활히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입증된 부안 오디뽕이 수확철을 맞아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청정지역인 부안지역에서 생산된 오디뽕은 농약잔류검사 등 사전 검증시스템을 통과하고 우수농산물(GAP) 인증을 획득한 상품들이 출하되면서 웰빙과 로하스 시대를 맞아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8일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부안지역에서는 올해 1006개 농가, 395ha에서 오디뽕이 재배되고 있으며 올해 총 2274톤이 생산돼 146억원의 소득이 기대되고 있다.

이날 현재 1585톤이 생산돼 785톤 가량이 판매된 상태다. 판매가격은 가공용은 1㎏당 4500원, 수매용 생과는 1등급 1㎏당 6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부안 오디뽕은 전문기관 연구용역 결과 혈관의 염증을 여러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완화시켜주는 등 혈행개선 및 혈액순환장애 예방에 우수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 부안 오디뽕은 이부프로펜(Ibuprofen, 소염진통제) 보다 낮은 농도에서 염증 및 통증유발효소인 리폭시지나아제(Lipoxygenase)를 저해시켜 혈관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또 혈관 염증유발 효소의 발현과 세포접착 단백질의 발현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고 고콜레스테롤 동물모델에서 혈액응고에 관여하는 인자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을 확인, 동맥경화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함께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다양한 생리활성 기능을 가지는 폴리페놀의 함량은 다른 천연물에 비해 함량이 높으며 항산화 효과에도 우수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부안군은 오디뽕 판매를 위한 대책을 수립하고 판로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군은 매스미디어를 통한 오디뽕 홍보에 집중하고 있으며 연구용 오디뽕 우선 구매, 유관기관 구매 협조 요청 등 부안 오디뽕 판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TV 홈쇼핑을 활용한 오디뽕 판매도 협의 중이며 타 시도 향우회원에게 서한을 발송해 오디뽕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지난 13일에는 경상북도 포항시와 부산광역시를 찾아 부안 오디뽕 판촉활동을 전개하기도 했다.

군은 자매결연도시인 포항시와 부안 출신 향우가 회장으로 취임한 재부산호남향우회 부녀연합회 등을 잇따라 방문해 청정 부안오디 시식회와 오디제품 판매행사를 가졌다.

포항시는 동서화합과 상호발전을 위해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는 자매결연도시로 지역축제에 방문단을 상호 파견하고 있으며 재부산호남향우회 부녀연합회는 부안 농특산품 홍보·판매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18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4 부산국제식품대전’에서도 부안 오디뽕 판매행사를 전개할 계획이며 부안 특산물 쇼핑몰인 ‘부안몰’을 활용한 판매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국내 전반적인 경기 악화 및 소비 둔화, 세월호 사고 여파에 따른 체험 관광객 감소 등으로 오디뽕 판매가 급감했다”며 “기능성 건강식품인 부안 오디뽕을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판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