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카카오, 카카오홈 2.0 공개…디자인·편의성 강화

최종수정 2014.06.11 11:35 기사입력 2014.06.11 11:3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스마트폰 런처 ‘카카오홈 2.0’을 11일 공개했다.

카카오홈 2.0은 지난해 5월 카카오가 출시했던 카카오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밝고 경쾌한 디자인에 핵심기능을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위젯을 함께 선보였다.

특히, 위젯의 크기를 대폭 축소해 작은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도 더욱 효율적으로 위젯을 배치 및 관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새로운 위젯에는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 한번의 터치로 카카오톡 알림을 설정 및 해제할 수 있는 ‘카카오톡 알림 온·오프 위젯’이 적용돼 영화관, 회의실, 도서관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멀티 스위치 위젯을 와이파이(Wi-Fi), 화면밝기 설정, 진동·벨소리 등 개별 위젯으로 분리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만 배경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더했다.
이와 함께 사용률이 높은 캘린더, DMB, 뮤직, 알람 등 4가지 앱을 편의기능 폴더로 묶어 배경화면에 별도 배치, 사용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접근해 원하는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홈 2.0은 디자인, 편리한 위젯 등 핵심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카카오 서비스 ‘모아보기’, 카카오톡 ‘간편답장’ 등 빠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카카오홈만의 기존 장점은 그대로 유지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마트폰 유저에게 즐겁고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