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원시노인복지관, 실버 인형극 봉사단‘아이러브 청춘극단’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원시노인복지관은   실버 인형극 봉사단 ‘아이러브 청춘극단’ 을 운영하고있다.

남원시노인복지관은 실버 인형극 봉사단 ‘아이러브 청춘극단’ 을 운영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 ]남원시노인복지관(김봉술 관장)은 어린이집과 초등학교를 찾아다니면서 아이들의 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한 실버 인형극 봉사단 ‘아이러브 청춘극단’을 운영하고 있다.

60대 이상 어르신들로 2013년 5월 구성된 실버 인형극 봉사단은 총12명으로 6명씩 두 팀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내용은 어르신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지는 1·3세대 통합 프로그램으로 조부모학교, 우채통(우리가 채워주고 소통해요)이 있다.
아이러브 청춘극단은 2013년 아동성폭력예방을 위한 인형극을 시작으로, 2014년에는 KT(한국통신) IT서포터즈의 후원으로 아동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위한 인형극을 통해 아동을 교육하는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매주 2회 연습과 매월 2회 인형극 공연 봉사활동을 펼치고 계신 어르신들은“배우고 연습하는 것이 때론 힘들지만 아이들이 해맑게 웃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피로가 다 풀리고 큰 보람을 느낀다”고 한다.

김봉술 남원시노인복지관장은“어르신들의 호응이 높은 재능기부와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사회참여 기회로 연계하여 1·3세대 통합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