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프랜차이즈업계에 따르면 죽 전문점 본죽은 ‘여름의 차(茶)’ 3종을 출시했다. 건강한 먹거리와 삶을 추구하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음료 또한 몸에 좋은 석류와 오미자로 만든 아이스티 2종, 아메리카노에 비해 카페인 함량이 낮은 더치커피를 선보인게 특징이다. 특히 오미자는 땀을 많이 흘려 지친 체력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여름철 건강 식품이다. 본죽은 이번 건강음료 출시를 기념해 죽과 함께 음료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음료를 1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분식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다이어트 음료 ‘바나나 식초’를 여름 음료로 선보였다. 바나나 식초는 바나나를 흑초에 절여 발효시킨 것으로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또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여름철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맥도날드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을 맞아 상큼한 과일 에이드 음료맥피즈와 디저트 음료 맥플로트 2종을 출시했다. 맥피즈는 톡톡 튀는 탄산에 상큼한 과일 맛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며 맥플로트는 맥피즈에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은 음료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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