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 마을기업 선정해 공간임대보증금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대 8000만원 공간임대보증금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구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발전을 견인할 ‘마을기업’ 모집에 나섰다.

문병권 중랑구청장

문병권 중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마을기업은 마을공동체에 기반을 둔 기업 활동으로 주민의 욕구와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으로 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마을기업에게 최대 8000만원 한도 내에서 공간임대보증금을 지원한다.
지원기간은 1년이며 매년 재심사를 통해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공모신청을 위해서는 ▲ 서울시 마을기업 사업단이 실시하는 기본·심화 교육 및 팀 워크숍 과정 이수 ▲ 지역주민 5인 이상이 출자하고 출자자 중 지역주민의 비율 70% 이상 ▲총 임대보증금의 10%이상 자부담 ▲조직형태가 법인인 단체(선정 후 2개월 내 법인설립 가능) 등의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요건을 갖추고 오는 7월7일부터 11일까지 중랑구청 2층 일자리창출추진단에 구비 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1차 심사 및 서울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중 최종 선발하게 된다.
중랑구 관계자는 “마을기업은 지역의 요구를 수용하고 지역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내실 있는 마을기업 발굴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중랑구 일자리창출추진단(☎2094-2925)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