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전산 장애, 피해고객에 보상조치 진행"

최종수정 2014.05.24 15:29 기사입력 2014.05.24 15:29

댓글쓰기

우정사업본부 마크 / 공식 홈페이지 캡쳐

우정사업본부 마크 / 공식 홈페이지 캡쳐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24일 오전 우체국 전산망 장애로 금융거래가 중단된 것과 관련해 우정사업본부 금융총괄과는 "장애로 인한 피해고객 발생시에는 사전에 가입해놓은 전자금융거래배상책임보험을 통해 보상조치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시스템 변경·보안작업 후 이상이 발생하면 원인 규명 이전에 백업파일을 활용해 작업전 상황으로 즉시 환원해 장애시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우체국 내부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해 한때 금융거래가 중단됐다.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부터 우체국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했다. 온라인이나 ATM기기를 이용한 예금 입출금과 타은행 이체, 카드 결제, 스마트폰 뱅킹 등이 2시간30분 동안 모두 중단됐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금융 관련 전산 작업을 하던 중 전자금융 거래 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케이블 두 개가 멈춘 것으로 파악됐다"며 "주말 새벽이었기 때문에 큰 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전산망은 오전 7시 30분경 복구돼 현재는 정상적인 거래가 가능하다. 본부 관계자는 "주말 새벽이었기 때문에 큰 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면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